본문 바로가기

일상공유♥

[영종도맛집]마시안제빵소, 황해해물칼국수 추천

안녕하세요.❤️

미세먼지가 심한 오늘! 급 영종도를 다녀왔습니다.

바다도 볼 겸 영종도 맛집인 마시안제빵소와 황해해물칼국수를 먹기 위해서였어요.😆

 

하지만, 날씨 운이 저의 편이 아니었어요.

미세먼지도 심하고, 안개도 자욱해서 바다가

정~~~~~말 안 보였어요.

 

 

이 바다를 못 본 아쉬움은 마시안제빵소와 황해해물칼국수 먹은 걸로 바이바이하고 돌아왔습니다.

헤헿.

 

 

마시안제빵소/황해해물칼국수2호점

제가 소개하는 집 가보시면 시원한 국물로 진한 바다의 맛을 느끼고, 맛있는 빵도 먹을 수 있습니다! 중간중간 주차 등 꿀팁도 방출할게요!

그러면 이제 소개해 볼게요.

1. 황해해물칼국수 2호점


① 메뉴&가격

황해해물칼국수의 메뉴는 딱 3개예요. 해물 칼국수, 산낙지, 전복. 즉, 해물 칼국수 전문점인 거죠! 개인적으로 저는 이렇게 단일 메뉴를 하는 집은 메뉴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집이라는 지론을 가지고 있어요. 그래서 음식 나오기 전에 기대감이 아주 컸어요.🥰🥰🥰


메뉴별 가격은 다음과 같아요.

* 해물칼국수는 1인분 기준으로 1만 원

* 산낙지는 1만 5천 원

* 전복은 1만 6천 원

저희는 해물 칼국수 2인분을 시켰어요. 이만 원이라고 적힌 빌지를 받았습니다.

다른 테이블 먹고 있는 걸 보니까 양이 꽤 많아 보여서 밥은 먹어보고 시키기로 했어요. 참고로 메뉴판에 공깃밥은 안 써있어요. 하지만, 팔더라고요.

참고하세요~!

② 맛&양

황해해물 칼국수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, 끝내줬어요. 옆 테이블에 앉은 아저씨는 계속 '으아, 으어, 으하' 남발하며 반주하시더라고요. ㅋㅋ

​테이블별로 후추통이 있는데 후추 약간 뿌리고, 절인 고추를 넣어 먹으면 또 색다른 맛이 나요.

글을 쓰면서 또 입맛을 다시게 되네요.

양이 정말 많아서 결국 공깃밥을 못 시켰어요.

홍합, 조개, 황태 등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.
조개는 큰 조개는 아니고, 작은 조개여서 씹는 맛이 아쉬웠어요. 하지만, 조개가 많아서 조개 벌려서 먹는데, 손이 아파질 정도라 작은 조개인 건 이해했습니다. ㅋㅋㅋㅋ

 

③ 주차

저희는 주차 때문에 황해해물칼국수 2호점을 갔어요. 황해해물칼국수는 본점과 2호점으로 2곳이 있어요. 2호점은 본점 바로 근처에 있고, 훨씬 큰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그런데 딱 점심시간인 1시쯤 도착해서인지 주차장 들어가는 데에도 대기가 필요하더라고요.

여기서 꿀팁.

인근에 수협은행이 있는데 이곳에 주차하는 걸 추천합니다. 2호점이랑 거리도 가깝고, 공간도 넓어서 주말이면 이곳에 주차하는 게 더 훨씬 편합니다. 그래서 주차장 진입에 대기가 있을 때 차라리 수협은행 주차장에 차를 대세요.

 

인천광역시 중구 마시란로 37

2. 마시안제빵소(마시랑빵집x)


지인 추천으로 마시안제빵소를 알게 되었어요. 그런데 막상 마시안제빵소를 가보니, 옆에 마시랑빵집이 있는 거예요.


순간 멈칫했어요.

​이름이 헷갈려서 다시 확인하고, 마시안제빵소로 들어갔어요!

마시안제빵소와 마시랑빵집은 다른 곳입니다. 마시랑빵집은 속초에 본점이 있는 빵집입니다.

영종도 본점 빵집은 마시안제빵소이니 잘 확인하고 들어가세요~~~!

 

① 주차

마시안제빵소 주차장은 가게 바로 앞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보유하고 있고, 건너편에도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요.날을 제대로 잡았는지 가게 바로 앞 주차장은 만차라 건너편에 주차하고 갔습니다. 건너편 주차장은 주차하기 어렵지 않았어요.

② 빵 종류&맛

마시안제빵소 빵 종류는 어마어마하게 많고, 사람도 많더라고요.

 

​마시안제빵소에서 소개하는 베스트 빵은 이거예요.

 

​저희는 이 빵을 샀습니다.

 

- 프레첼앙버터: 짭짜름한 프레첼에 앙버터 조합 좋았어요. 프레첼과 앙버터의 조합 is 뭔들. 프레첼이 너무 질기지도 않아 좋았어요. ⭐️⭐️⭐️⭐️⭐️

- 육쪽마시안빵(갈릭): 갈릭 바게트 안에 크림치즈가 아주 가득 들어있었어요. 나쁘지 않았지만 다음에 가면 또 먹지는 않을 것 같아요. ⭐️⭐️⭐️

- 크로플: 다들 아는 크로플 맛이었어요. 남편은 크로플을 처음 먹어봐서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.⭐️⭐️⭐️

- 뱅오쇼콜라: 초코를 너무 좋아하는 저에게는 너무 맛있었어요. ⭐️⭐️⭐️⭐️⭐️

- 먹물치즈베이글: 치즈는 일반 치즈가 아니라 양파 맛이 나는 치즈였어요. 일반 크림치즈로만 된 베이글만 먹어봐서 그런지 색달랐어요. ⭐️⭐️⭐️⭐️

- 갈릭스틱과 마들렌: 마들렌은 퍽퍽해서 비추이고 갈릭스틱은 마늘맛 강해요! 마늘 맛 많이 나는 거 좋아하면 추천합니다. ⭐️⭐️

 

기타

- 계산대 : 빵만 포장해서 갈 때와 음료와 빵을 함께 살 때는 계산대가 달라져요. 저희처럼 빵만 산다면 입구 쪽에 있는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됩니다. 음료를 같이 산다면 빵이 진열된 쪽에 있는 계산대 이용하면 돼요~~~!

- 카페 이용 : 내부에서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. 또한, 먹다가 남은 빵을 포장할 수 있게 계산대에 opp 포장지가 비치되어 있더라고요.

 

 

인천광역시 중구 마시란로 155

​제가 오늘 다녀온 영종도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! 이제는 영종도 가서 맛집 찾아 헤매지 마세요!!

시원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황해해물칼국수 2호점과 다양한 빵이 있는 마시안 제빵소가 있잖아요!

​영종도 놀러 가서 맛있는 거 많이 많이 드시고, 오세요~~~!